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본문 콘텐츠로 바로가기 본문 하단으로 바로가기

자연속의 첨단의료 환자중심,세계중심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더 큰 사랑 더 큰 희망을 드리겠습니다.

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(Fusion PET, Positron Emission Tomography)

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(Fusion PET, Positron Emission Tomography) 사진

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(Fusion PET, Positron Emission Tomography)란

  • 우리 몸 각각의 세포가 어떤 물질을 주로 이용하는지 알아낼 수 있는 첨단 의료장비입니다. 예를 들어, 암세포는 포도당을 주로 먹고 자라기 때문에 방사성동위원소가 붙은 포도당을 암환자에게 주사해주면 몸 안에 암세포가 어디에 있는지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. 이 외에도 뇌에 불순물질이 끼면 치매에 걸리는데, 이런 물질이 뇌세포에 얼마나 쌓여있는지 알아내어 치매를 조기 진단할 수 있고, 협심증 환자에서 심장 세포에 피가 얼마나 흐르는지도 매우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. 결론적으로 암, 치매, 협심증 등을 조기에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첨단 장비입니다. 특히 암의 조기진단에 가장 효과가 큽니다.
  • PET 촬영을 위해서는 싸이클로트론을 이용해서 방사성동위원소를 직접 생산해야 하기 때문에, 화순전남대학교병원에는 싸이클로트론을 동시에 도입함.
  • 최근에 도입 된 PET/CT 장비는 환자의 방사선피폭을 최대한 줄이는 프로그램인 sharpIR과 CT촬영으로 인하 피폭을 감소시키는 ASIR라는 프로그램을 갖춘 최신의 첨단장비입니다.

PET로 발견한 대장암사진과 FUSION PET 영상사진

목록보기

전체메뉴보기